네이버쇼핑 로직변경에 따른 상품검색SEO 가이드 - 적합도 > 스토어팜 > 셀러센터

홈 > 오픈마켓 > 스토어팜
스토어팜

네이버쇼핑 로직변경에 따른 상품검색SEO 가이드 - 적합도

셀러센터 0 428 0

이번에 네이버쇼핑 상품검색seo의 로직이 변경되면서 네이버쇼핑에서 상품검색SEO 가이드가 나왔는데요


가이드 내용 참고하셔서 네이버쇼핑에 상품검색이 잘될수 잇도록 참고하셧으면 합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하여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산출하여 적합도로 반영됩니다.

v7vz5fml5xz.png 


A. 필드연관도
검색어가 “리바트 이즈마인 책상”인 경우 “리바트 이즈마인”는 브랜드 유형으로 인식되며, 상품명에 “리바트 이즈마인"이 기입되어 있는 것보다 브랜드에 “리바트 이즈마인”으로 매칭되어 있는 것이 우선적으로 노출됩니다.

1aamwsdrgzoa.png 


B. 카테고리 선호도
“강아지 백팩” 검색어의 경우는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검색되지만, [생활/건강>애완>애견용품>캐리어]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을 먼저 보여줄 수 있게 추가 점수를 주게 됩니다.
1aamx4hq90jm.png


C. 상품정보 올바른 입력 시 좋은 점
v7w0stc39qp.png


1aamy6v7tu4y.png

0 Comments
+ 인기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