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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판매자 이용약관 위반 거래건 모니터링 및 제제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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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안전거래센터 입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판매자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 모니터링을 통하여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을 통해 적발 시,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지급보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급보류 시 판매회원에게 메일을 통해 안내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판매회원이 정상거래임을 입증하는 경우 지급보류는 즉시 해제됩니다.

 

아래 위반 유형을 확인하시어 판매활동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 드립니다.

 

■ 판매자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Case 및 모니터링을 통한 제재 근거

 

1. 미배송 구매확정

① 배송이 되지 않았으나 자동구매확정이 된 Case

② 배송이 되지 않았으나 판매자의 권유 등으로 선 구매확정이 된 Case

*자동구매확정 : 결제완료 후 28일

 

1-1. 근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이용약관]

제 21조 제4항 " 판매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만한 타당한 정황이 있는 경우 거래에 대한 처리, 취소 등을 위해 판매대금의 정산을 일정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제5항 "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운송장 트래킹 불가 배송유형을 이용하면서 배송완료가 되지 않은 Case

 - 운송장 추적이 되지 않는 배송유형 (가송장, 선송장, 직접전달, 퀵 등)

 - 자동구매확정 5일 전(결제완료 후 23일)까지 배송완료 X (배송중 상태)

 

2-1. 근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이용약관]

 제 20조 제1항 " 회사는 회사의 정산일정 및 정책에 따라...(이하생략)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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