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지마켓, ‘포장개봉/스티커 훼손 사유’ 환불거부에 대한 공정위 시정조치 내용 > 오픈마켓소식 > 셀러센터

홈 > 오픈마켓소식 > 오픈마켓소식
오픈마켓소식

옥션-지마켓, ‘포장개봉/스티커 훼손 사유’ 환불거부에 대한 공정위 시정조치 내용

셀러센터 0 302 0

안녕하세요. G마켓/옥션/G9입니다.


‘포장개봉/스티커 훼손 사유’ 환불거부에 대한 공정위 시정조치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2020년 2월 6일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과에서 2개 온라인 쇼핑 사업자에 대해 ‘소비자가 제품 포장을 개봉하면 반품이 불가하다고 고지'하는 등 소비자의 청약철회를 방해한 행위에 대해 시정조치’한 내용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이번 조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포장을 개봉하더라도 상품가치 하락이 없는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해당 업체에 시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시정조치 대상이 된 문구는 하기와 같습니다.


“상품 구매 후 개봉(박스/포장)을 하시면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해당 문구가 제품 박스에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었고 구매자는 이를 훼손하고 개봉하여 상품을 확인하였음. 해당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 자체가 부당한 청약 철회 거부로 인정되며 스티커 훼손이 있을지라도 반품/교환 가능)


- “제품의 포장(박스)개봉 또는 제거 시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추후 판매 활동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8460


감사합니다.

0 Comments
제목
+ 인기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