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리뷰 신고(블라인드) 및 포인트 정책 변경 예정 > 오픈마켓소식 > 셀러센터

홈 > 오픈마켓소식 > 오픈마켓소식
오픈마켓소식

스마트스토어 리뷰 신고(블라인드) 및 포인트 정책 변경 예정

셀러센터 0 425 0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스마트스토어의 리뷰 신고(블라인드) 및 포인트 정책이 변경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신고되는 리뷰들은 관리자 검수를 통해,
포인트를 받기 위해 무성의하게 이미지를 올린 리뷰들은 '이미지만 비노출하고 + 포인트도 돌려드릴 수 있도록',
부적절한 리뷰는 블라인드 시 '포인트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자세한 변경사항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변경일 : 2019년 3월 28일(목)

■ 변경사항
1) 신고를 통해 접수된 리뷰가 운영 정책에 적절하지 않을 경우 리뷰가 노출되지 않도록 블라인드 처리되었지만,
    이미지만 부적절한 경우에는 리뷰에 첨부된 이미지만 비노출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미지 블라인드 (신규)
        : 내용은 정상이지만, 상품과 관련없거나, 이미 등록된 사진을 반복 등록 혹은 캡처한 이미지를 등록한 경우
     - 리뷰 블라인드
        : 네이버페이 이용약관 제21조(리뷰) 3항에 해당하는 부적절한 리뷰

2) 신고를 통해 리뷰가 블라인드되거나, 첨부된 사진이 블라인드될 경우 지급되었던 포인트를 다시 돌려 드립니다.

    - 작성한 리뷰가 블라인드될 경우 (리뷰 블라인드)
       : 리뷰 작성으로 지급된 포인트 금액 모두 판매자님께 돌려드립니다.
    - 리뷰에 첨부된 사진이 블라인드될 경우 (이미지 블라인드)
       :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 포인트 - 텍스트 리뷰 작성 포인트' 금액을 판매자님께 돌려드립니다. 
   ※ 단, 포인트 관련 정책은 2019년 3월 28일(목) 이후 작성된 리뷰부터 적용되며,
       이전에 작성한 리뷰는 블라인드로 처리되어도 고객에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없이 유지됨을 안내 드립니다.


※ [참고화면] 판매자센터 리뷰 신고 화면
    - [스마트스토어센터 > 문의/리뷰관리 > 리뷰 관리]에서 리뷰 글을 신고하실 수 있으며,
      상품페이지에서도 리뷰 확인 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리뷰 삭제 가능 기한이 변경됩니다.
    - 현재: 작성 후 즉시 삭제 가능
       → 변경 후: 작성일 기준 7일 이후 삭제 가능
           (※ 베스트리뷰를 통해 혜택을 지급한 리뷰는 180일 이후 삭제 가능합니다.)

■ FAQ
Q. 2019년 3월 28일(목) 이전 작성한 리뷰는 고객으로부터 포인트를 회수하지 않나요?
ㄴA. 네, '2019년 3월 28일 00시 00분' 이전에 작성된 리뷰는 블라인드 혹은 첨부 이미지가 블라인드 되어도, 포인트는 회수되지 않습니다. (단, 부정거래로 적발되어 '자동 블라인드'된 리뷰는 작성일과 관계없이 적립된 포인트가 회수됩니다.)

Q. 네이버와 판매자가 지급하는 포인트가 모두 회수되나요?
ㄴA. 네, 네이버의 기본 리워드(텍스트 리뷰: 50원, 포토/동영상 리뷰: 150원) 및 판매자가 지급한 포인트 모두 고객에게 회수되며, 한달사용 리뷰 또한 리뷰와 동일한 정책으로 적용됩니다.

Q. 2019년 3월 28일(목) 이전 작성한 리뷰는 삭제 기한에 별도 제한이 없나요?
ㄴA. 삭제 가능 기한 변경은 리뷰 작성일과 관계 없이 변경일에 일괄 적용됩니다.


항상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마트스토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 인기글
+